본문 바로가기
기타생각

2022년 4분기 돈관리 목표

by 머니도니도니 2022. 10. 5.

어느새 10월이 되었고 2022년 4분기를 맞이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모로 생각이 많이 드는데, 올해는 작년보다는 모인 금액이 확실히 적고 투자도 이익보다는 손실을 본 느낌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간 목표를 잡고서 조금씩 돈 모으는 것을 해볼까 싶은데, 어떨지 모르겠다.

그리고 가계부 쓰는 형식을 약간 바꿔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는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증권사, 코인 쪽 이렇게 자산 정리만 하고 있다. 그리고 소비 같은 경우는 어플을 통해서 소비 기록을 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그냥 기록만 할 뿐 별 차이는 없는 내 가계부이기 때문에 변화를 줄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생각한 것을 정리해본다.

 

2022년 4분기 돈관리 목표

 

썸네일



수익



수익은 대표적으로 노동을 통해서 버는 노동 수익이 있다. 해당 부분은 열심히 모아서 저축 쪽으로 돌리거나 아예 안 쓰는 돈 쪽으로 몰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현재 그냥 수중에 있는 돈 안에서 소비를 하다 보니 돈이 모이는 느낌은 전혀 안 들기 때문에!

그리고 부수입을 통해 모이는 자금을 차곡차곡 모아서 적금 낼때 그 돈을 사용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하던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한 달에 못해도 부수입 30만 원은 벌지 않을까? 싶은..

부수입을 하다보면 앱테크를 하게 되는데, 앱테크 중에서는 현금화가 가능한 것이 있고 불가능한 것이 있다. 불가능한 것은 대부분 포인트로 사용되어서 소비 방어가 어느 정도 되는데,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가계부를 따로 안 썼는데 이번 달부터 써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엑셀에다가 또 정리를 해가지고 상황 파악을 한 번씩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해야겠다

10월 소비는 고맙게도 페이코 포인트 카드 친구추천으로 들어오는 금액이 많아가지고 해당 부분에서 소비를 방어하는 편으로 진행해야겠다
그리고 엑셀에다가 페이코 포인트를 통해서 쓴금액을 따로 작성해서 정리하기!!

 

 


소비


소비 같은 경우는 대부분 충동적으로 하는 소비가 있는가 하면, 운동 쪽으로 소비, 식비 이렇게 있는데 충동적인 소비를 줄일 필요가 있다. 요 근래 들어서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거나 술 먹고 해장을 해야겠다는 핑계로 배달 음식을 많이 시키곤 했는데, 줄이자 줄여!!!!

그리고 확실히 술을 먹게 되면 시간과 돈 낭비가 심하다보니 줄이는 편으로 진행해야겠다. 술 먹고 사람들과 만나는 시간은 재미있지만, 과하게 먹으면 다음날까지 영향을 줘서 다음날의 반이 사라져 있거나 택시를 타거나, 돈을 또 추가로 사용하게 되어서 지출이 크다. 그래서 술은 적당히 먹을 필요가 있다(제발 이제 적당히)

올해는 여행을 따로 안가는 대신, 운동 쪽으로 내가 하고 싶은 걸 한다는 생각으로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려 한다. 돈을 모을 때 이것저것 모든 것을 참게 되면 한 번에 터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나 스스로 즐기고 좋아하는 것이 운동이다 보니 이쪽으로 투자를 했고 여행도 운동 여행을 떠났다고 생각하고 여행은 따로 안 갈 생각.

혼자 있다보니 확실히 하는 게 한정적이고, 내가 좋아하는 것도 운동이다 보니 여행을 따로 갈 생각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시간에 더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하거나 나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일들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음

실제로 현금으로 사용되는 금액은 가계부에다가 그 금액으로 작성하고, 포인트 등의 현금화 불가능한 것으로 사용했을 때에는 가계부에 0으로 작성하고 엑셀에 정리하도록 해야지!

 

그리고 최근에 회계사분이 만든 가계부가 있는데, 거기에다가 가계부를 써봐야겠다

블로그는 방향성을 바꿔서 체험단이나 추천코드 등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건 받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